• 최종편집 2024-11-16(토)
 
  • 마음으로 영혼을 담은 소중한 책들을 세상

[지구일보 김도희 기자] 지난 8일 도서출판 북그루는 로고(BI) 발표를 통해 책과 나무 그리고 통섭(統攝)’을 상징하는 차별화 된 브랜드 로고를 확정 발표했다.

북그루 로고.jpg

제작된 로고는 북그루의 성격과 이념을 부각시킨 것으로서 캘리그라피 이상현 작가의 작품이다. 작품 속에는 온 세상에 나무 한그루 한그루를 정성스레 심는 마음으로 영혼을 담은 소중한 책들을 세상 사람들의 마음에 심겠다는 뜻이 담긴 북그루의 의미가 잘 살아나 있다.

이상현 작가.jpg

이상현 작가는 어려서부터 전통서예를 익히고 전공하여 캘리그라피라는 이름을 통해 대중예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글에 표정을 만들고, 감성이라는 옷을 입히기 위해 '붓을 잡은 연기자' 한국 캘리그라피 문화의 1세대 또는 개척자라는 이름으로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SBS 그래 그런거야, MBC 해를 품은 달’, ‘Google 한글로고등 청와대 대통령 직무실(여민관)에 그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이창호 도서출판 북그루 대표는 국내외 도서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이미지 전략에 발맞춰 BI(Brand Identity)를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본 로고는 캘리그라피 이상현 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한 작품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서출판 북그루, 차별화 브랜드를 위해 로고(BI)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