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 『새시대를 이끄는 시진핑과 한중관계』 도서 증정 및 민간 교류 확대 방안 협의



[지구일보 이강문 기자] 2025916일 오후 1,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창호 위원장은 시온평화문화예술단 이사장 신현옥 목사를 만나 도서 새 시대를 이끄는 시진핑과 한중관계를 증정하고, 향후 한중 간 문화·예술 교류와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번 만남은 양국 관계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민간 차원의 교류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 위원장은 문화예술은 국경과 언어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특히 어려운 국제 정세 속에서 민간 교류가 양국 관계의 신뢰를 지탱하는 든든한 기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현옥1.jpg
『새시대를 이끄는 시진핑과 한중관계』 도서 증정 및 민간 교류 확대 방안 협의

 

이에 신현옥 이사장은 예술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보이지 않는 다리라며, “시온평화문화예술단 역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중 국민 간의 신뢰를 높이고 평화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양측은 이번 협의에서 문화교류 프로그램, 합동 공연 추진, 예술인 교류 프로젝트 등 구체적인 협력 과제를 논의했으며,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기적인 교류 채널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다음 세대를 대상으로 한 교류 확대는 양국의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만남은 단순한 도서 증정을 넘어, 민간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의 발판을 마련한 의미 있는 계기로 평가된다. 한중교류촉진위원회와 시온평화문화예술단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양국 관계의 긍정적 흐름을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다.

 새시대를 이끄는 시진핑과 한중관계』 도서 증정 및 민간 교류 확대 방안 협의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구일보] 시온평화문화예술단 이사장 신현옥 목사, 한중 교류 협력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